수납전문가 양성과정

정리정돈 수납전문가 두번째수업 2탄

건강한인생! 2016. 10. 27. 14:28

너무 오랜만에 수납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저희 수납전문가 2급과정 두번째시간으로

주방 정리정돈실습수업입니다.

 

 처음 고객님댁에

방문하여 레이아웃을 잡고

 세부적인 부분을  어떻게 정리할 것인지

각팀을 3인으로하여 영역별로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서랍장 / 개수대밑하부장 / 상부장

타파웨어 밀폐용기 /

 

1탄에서 서랍장의 변신까지

보셨구요~

 

이제 개수대밑 하부장을 소개합니다.

대부분의 가정에서는

이공간에 세제,후라이팬등을 수납하지요?

저희집은 후라이팬을 한개로

거의 통일하여 사용하므로

냄비와 함께 수납하구요.

저는 세제와 쟁반, 세척바구니등을

보관하였습니다.

 

 

 

제가 수납책을 구입해서

나름 바구니정리법을 이용했는데,

가로,세로 배치를 달리하고

정리하였더니 훨씬

넓게 사용되네요~^^

만족만족~~

 

< 정리전 >

 

< 정리후 >

 

개수대 하부장 왼쪽편입니다.

각종 건강 보조식품들을 한곳에 모았어요~

각종 약들도 함께~~

 

 

 

이번엔 상부장입니다.

역시 큰 접시들은 세로수납할경우

쓰러지는 현상이 생겨서

가로 수납으로 변경하였구요.

너저분하게 흩어져있던

각종 차 종류도 바구니에 쏙

담아서 수납했어요.

 

< 정리전 >

 

 

<정리후 >

 

 

정리후 가로수납으로 변신

 

 

 

평상시 커피와 차 마시기를

좋아해서 한쪽엔

커피추출도구들과 차에 관련된

용품들을 모았습니다.

정수기 바로 위쪽의 수납장에

배치하여 동선을

줄이도록 했답니다.

 

 

 

 

여기는 전기쿡탑아래 서랍장옆의 하부장 입니다.

세로수납으로 뒤쪽에 수납된

용기나 가전제품을 꺼낼때

불편함이 있었는데,

눕혀서 가로수납으로 변경하니

한눈에 모든 밀폐용기들이

누워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 정리수납된 모습입니다.>

 

 

 

 

여기는 키큰장입니다.

제가 사랑하는 타파웨어 밀폐용기들이

보관되어있지요...

일단 자주 사용하지않는

텀블러는 바구니에 수납하여

가장 위쪽에 보관하구요.

 

가운데장에는 언더선반을 이용하여

수납하면 빈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가능하답니다.

아이들 책장에 많이들 이용하시던데

저는 싱크대에 활용했답니다.

한샘몰에서 구입했어요~

 

 

 

 

ㄱ 자 모양의 코너쪽에는

역시 자주 사용하지않는

유리컵등을 수납하였구요~

 

 

 

 

상부장아래의 여러가지 조리도구들

걸어두는 고리,선반들은

전부 제거하였습니다....

방금 이사를 마친 집같나요?

 

아무것도 올려두지 않은 주방이 어색하긴하네요 ㅎ

 

엘지정수기 요즘 엄청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인기짱이던데....

 

아직 의무사용기간이 남아서

옛날 제품으로

사용중입니다....

 

실버색상의 엘지퓨리케어정수기 설치하면

진짜 딱~~ 좋을거같으네용...

 

 

 

변신된 저희 주방 어떤가요?

 

한번의 수납컨설팅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이제 새로운 시작이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구요~

 

정리는 필요하지 않은 물건들은

배출시키는 과정이구요.

정돈은 모든 물건들이 자기자리를

갖도록 수납하는 것이라는

강사님의 말씀이 있었습니다....

 

정리와 정돈을 잘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유지하는 것은 온전히 저의 몫이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세번째수업은 냉장고 정리입니다....

곧 포스팅할께요^^

 

'수납전문가 양성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번째수업1편  (0) 2016.09.13
첫번째 수업  (0) 2016.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