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부산 신라대 앞 괘법동 알뜰주유소 기계세차 추천~ 바퀴도 세차되요!

건강한인생! 2018. 7. 20. 08:59



부산 신라대 앞 괘법동) 알뜰주유소 기계세차 추천여~


일단 쌉니다 ㅎㅎ


기름 넣어야 얼마 이런거 없구요.

무조건 4천원이에요.








신기한 점은 이 기계 세차는 바퀴 휠도 세차를 해주더라구요.


보통 바퀴 세차는 거의 없거든요.


물론 사제 알루미늄 휠을 쓰신다면,

기스가 날 수 있으니 피하시는게 좋겠네요.





세차 자체는 똑같은 편이구요.


세제는 뭐 쓰는지 모르겠지만,

세차 후 거품이나 흔적이 남지 않는 것으로 봐서


차량용 세차액을 쓰는거 같아요.


일부 기계 세차 보면, 비용 절감 때문에

저가 세차액이나 업소용 퐁퐁 쓰는 경우도 있거든요.


진짜... 차량 광택 다 벗겨 집니다. ㅠㅠ






차량 구석구석 거품 세차~~


초반에 들어갈때, 사람이 직접 물을 뿌려주면서 1차 세차를 해요.


그래서 특정 부위가 정말 더러운 상태에서도

아무래도 좀더 골고루 세차 효과를 볼 수 있죠.







아무래도 기계 세차의 단점은 그대로에요.


빠른 세차를 위해서 기계식 크리닝을 하다보니,

표면에 그리 좋진 않습니다.


물론 이 정도로 차량 표면이 기스가 확 나고 하진 않지만,

손세차를 했을 때와의 차량 표면을 비교해보면,

미세 기스에서 차이가 나죠.







에어 프레스로 차량을 물기를 밀어 냅니다.


ㅎㅎㅎ 뭔가 물기가 뒤로 밀려가는게 좀 신기하네요.






귀찮아서 기계 세차를 하긴 하지만,


이 보루 휠이 내 차 표면을 때린다니...

안타깝네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차량에 기스를 덜 내려면,

그 어떤 기계식 세차를 해서는 안되요.


손세차로 차량 표면을 물로 충분히 불리고,

표면을 씻어준 후

카샴푸, 물세차액으로 씻어주고,

왁스 ~


물론 간단하게 하실 거라면,

요즘엔 카샴푸에 왁스까지 소량 포함된게 있으니까

그걸로 마무리하고


아주 부드러운 세차 수건으로

물기를 딱아주시는게 제일 정석이죠 ㅎㅎㅎ



아 이 신라대 앞(괘법동) 알뜰주유소 옆에 보면,

오래된 셀프세차장이 있어요.


여기서 손세차하셔도 됩니다.






다 하고 나오는 중입니다.


아 여긴 기어는 N으로 하고,

밑의 체인이 차를 앞으로 밀어주면서 기계 세차해주는 방식이라서

가만히 있으면 되죠.


예전엔 백미러도 손으로 딱아주곤 했는데,

여긴 그런게 없네요 ㅠㅠ


마무리는 직접 하셔야 됩니다.

(하기사 이런걸 보면 좀 불편하긴 하네요)







신호등을 보고,





녹색불이 켜지면, 기어 넣고 출발하세요~




이 동네가 기름값이 전체적으로 싸지만,

여긴 거의 최저가에요.



오신김에 고민 없이 기름 넣으시는 것도 좋죠. ^^








이 동네 근처에 사시는 분이시라면,

차도 더럽고... 기름도 넣을 때 되셨다면,


부산 신라대 옆 괘법동 윗동네

알뜰주유소에 가셔서 세차도 하고,

기름도 넣어보시길~